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연설 및 기고문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포스탱 아르샹제 투아데레 대통령 명예정치학박사 학위 수여식 수여사
등록일
2022-05-11
작성자
대외협력부
조회수
5217

존경하는 포스탱 아르샹제 투아데레 대통령께서 대한민국 경일대학교에서 명예 정치학박사 학위를 수여받게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모두가 아시는 것처럼 투아데레 대통령께서는 2016년 대통령 당선 이래 국가발전을 위한 시책을 꾸준히 추진해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의 번영과 국민의 생활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투아데레 대통령은 방기대학 총장을 역임했으며 대통령 당선 이후에도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칠 정도로 교육에 대한 열의가 높았습니다. 


이러한 열정으로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의 △제시카 헨리에트 바캉가 △비비안 야니 나콤보 △아마두루파이 살레딜레 학생을 우리 경일대학교에 신입생으로 파견하여, 지난 5월 6일부터 어학원에서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경일대학교는 이 학생들을 전면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학부 및 대학원 과정까지 성심을 다해 가르쳐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로 양성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입학하게 될 많은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학생들 역시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입니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을 제2의 한국으로 만들기 위한 투아데레 대통령의 의지 또한 확고하여 아진산업과 대구시와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한국 기업의 노하우 및 기술이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 제공됨으로써 국가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경일대학교는 이러한 투아데레 대통령의 업적과 의지를 높게 평가하여 명예 정치학박사 학위를 수여하였으며, 앞으로도 활발한 교류와 협력 사업이 펼쳐지길 기대합니다.


내일 거행될 대한민국 대통령 취임식 참석을 비롯해 남은 일정 역시 편안하고 유익하길 바랍니다. 


포스탱 아르샹제 투아데레 대통령님의 건승을 늘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